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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인크래프트/마인크래프트 모딩

[마인크래프트 모드 개발] 블럭 추가

toonraon 2016. 11. 10. 23:2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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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ackage com.toonraon.tistory.myfirstmod;

import cpw.mods.fml.common.Mod;
import cpw.mods.fml.common.Mod.EventHandler;
import cpw.mods.fml.common.event.FMLInitializationEvent;
import cpw.mods.fml.common.event.FMLPostInitializationEvent;
import cpw.mods.fml.common.event.FMLPreInitializationEvent;
import cpw.mods.fml.common.registry.GameRegistry;
import net.minecraft.block.Block;
import net.minecraft.block.material.Material;
import net.minecraft.item.Item;

@Mod(modid = "fm", name = "My First Mod", version = "1.0")
public class MyFirstMod {
	
	public static Item myItem;
	
	public static Block myBlock;
	
	@EventHandler
	public void preInit(FMLPreInitializationEvent event) {
		// Item, Block init and registering
		// Config handling
		
		/* ADD ITEMS */
		myItem = new MyItem();
		myItem.setUnlocalizedName("MyItem"); // item.MyItem.name
		myItem.setTextureName("fm:myfirstitem");
		GameRegistry.registerItem(myItem, myItem.getUnlocalizedName().substring(5)); // if you don't substring, you should to type /give Player fm:item.MyItem in game
		
		/* ADD BLOCKS */
		myBlock = new MyBlock(Material.glass).setBlockName("MyBlock").setBlockTextureName("fm:myfirstblock"); // tile.MyBlock.name
		GameRegistry.registerBlock(myBlock, myBlock.getUnlocalizedName().substring(5));
		
		
	}
	
	@EventHandler
	public void init(FMLInitializationEvent event) {
		// Proxy, Tile Entitiy, Entity, GUI and Packet Registering
		
	}
	
	@EventHandler
	public void postInit(FMLPostInitializationEvent event) {
		
		
	}
}


저번 꺼에서 블럭을 추가시키는 코드 두 줄만 더 써보았다.

물론 이번에도 이름과 텍스쳐를 설정해주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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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tem.MyItem.name=This is my first item

tile.MyBlock.name=This is my first block


여기서 주의해야할 건 block.~~~가 아니라 tile.~~~라는 것.


그리고 텍스쳐는 단순하게 새빨간것만 칠해주었다. 16x16크기인데 한 면으로 모든 면을 덮는 텍스쳐이기 때문이다. 각각 면을 다르게 칠하는 경우가 더 많을 것 같은데 거기에 대해서는 영상에서 안 알려주는 듯하다.


어쨌거나 아무런 기능도 없고 의미도 없는 아이템과 블럭을 만들어 보았다.


아, 당연히 블럭 텍스쳐파일은 resources/assets/fm/textures/blocks에 넣었다. (경로 이거 맞나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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